강학서 현대제철 사장

강학서 현대제철 대표가 21일 대한상공회의소 주관으로 열린 '제45회 상공의 날 기념식'에서 금탑산업훈장을 받았다.

강학서 대표이사는 지난 35년간 철강 산업을 이끌면서 제선·제강·압연 공정을 모두 갖춘 일관제철소를 민간 최초로 건설하는데 앞장섰고, 또 철강 생산부터 고철 재활용에 이르는 자원순환형 시스템을 만드는 등 한국 철강 산업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에 이바지한 공로가 인정돼 금탑산업훈장을 받게 됐다.

대한상공회의소(회장 박용만)는 21일 상의회관에서 ‘상공의 날’ 기념식을 열고 국가 경제 발전에 이바지한 상공인과 근로자 210명에 훈장과 산업포장 등을 수여했다.

은탑훈장에는 OLED TV를 세계 최초로 개발한 황용기 LG디스플레이 사장과 석유화학공정시스템을 통한 품질개선에 이바지한 이지형 롯데첨단소재 사장이 받았다.

동탑산업훈장은 서성원 SK텔레콤 사장과 윤성진 한일화학공업 대표가 수상했다. 철탑산업훈장은 김만훈 셀트리온헬스케어 대표, 방계진 에스에스뉴테크 대표가 받았다. 김승곤 피플윅스 대표와 남봉길 한국팜비오 대표가 각각 석탑산업훈장을 받았다.

이날 기념식에는 박용만 대한상의 회장, 백운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을 비롯해 국내외 상공인 및 노동자 500여 명이 참석해 수상자들을 축하했다.

저작권자 © 스틸프라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