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가 청년들의 실질적인 취업과 창업을 위한 프로그램을 무료로 지원한다.

포스코는 12월 3일부터 With POSCO(더불어 함께 발전하는 기업시민)의 새로운 비전의 실천으로 청년 실업문제 해소와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해 ‘기업실무형 취업교육’, ‘청년 AI·Big Data 아카데미’, ‘창업 인큐베이팅 스쿨’ 등 3개의 프로그램에 참여할 교육생을 포항, 광양, 인천 송도에서 각각 모집한다.

‘기업실무형 취업교육’은 만34세 이하 4년제 대학 졸업(예정)자로 차수별로 30명을 모집하고 3주간의 합숙과정을 거쳐 우수한 성적으로 수료한 교육생에게는 포스코 인재창조원 인턴 기회를 부여한다.

‘청년 AI·Big Data 아카데미’는 만34세 이하 4년제 대학 졸업(예정)자로 서류전형, 필기시험 및 면접 등을 통해 차수별 50명을 모집하며 3개월간 합숙과정을 우수한 성적으로 수료한 교육생은 포스코그룹 채용 또는 포스텍 인턴기회를 부여한다.

‘창업 인큐베이팅 스쿨’은 예비창업자 또는 기창업자(1년미만) 중 만 49세 이하 아이템 보유자로 차수별로 25명을 선발하며 4주간의 합숙 과정을 거친다. 사업성 적격심사를 통과할 시에는 향후 포스코 벤처밸리(포항, 광양)에 입주자격을 부여한다.

이번에 포스코가 지원하는 취·창업지원 프로그램은 교육 기간중 숙식, 식비 등 교육비는 전액 무료로 제공되며 과정별 교육수당도 지급된다. 수료 후에는 인턴 및 취업 기회가 제공되어 실질적인 구직활동으로 연계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포스코가 12월 3일부터 모집하는 ‘POSCO 청년 취·창업 지원 프로그램’의 보다 상세한 안내는 모집 전용 홈페이지( https://youth.posco.com )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스틸프라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