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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제철 글로벌 자동차강판 시장 경력력 강화...글로벌 프리미엄 제품 '순항'- 1분기 자동차강판 판매량 16% 증가
윤용선 기자 | 승인 2019.05.02

현대제철이 글로벌 자동차 소재 시장의 경쟁력 강화에 나선다. 2020년까지 세계 자동차규격의 90% 이상 대응할 수 있는 강종을 보유할 계획이다. 이에, 자동차 전문 서비스 브랜드 ‘H-SOLUTION’을 출시한바 있다.

현대제철의 올 1분기 글로벌 자동차강판 판매량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6% 증가한 16만 3000톤을 기록했다.

이 회사는 글로벌 자동차강판 판매 역량 강화를 위해 냉연강판의 강종별 전용화 공장 운영을 실시하고 있으며, 외판 설비의 신예화 투자를 통해 품질 생산성을 향상시켰다. 이에 2019년 Tesla社 등 55건의 고객사 인증을 취득하는 등 글로벌 자동차강판 경쟁력 강화에 주력해 왔다.

현대차그룹의 수소전기차 중장기 로드맵 ‘FCEV 비전 2030’에 발맞춘 금속분리판 공급 확대 투자도 계속된다. 연간 1만 6000대 규모의 1공장이 3월부터 양산을 개시했으며 2공장 투자 검토도 진행돼 이르면 오는 하반기 착공에 들어갈 예정이다.

현대제철 관계자는 “고부가제품 판매 증대를 통한 수익성 중심의 영업활동에 주력할 것”이라며, “전략적 구매 및 생산성 향상 등 원가경쟁력 확보를 통한 수익성 개선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현대제철 1분기 기업설명회 자료

윤용선 기자  yys@steelpric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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