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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팩트체크] 수입고철 남부 줄고 경인 늘어…당진 생철 4만톤 대기– 당진 포항 대기물량 한주사이 1만톤 이상 증가…광양 마산은 감소
스틸프라이스 | 승인 2019.08.09

수입고철 대기물량이 3주 연속 18만톤대를 유지했다. 그러나 전체 수입량은 유지되고 있지만 지역별 물량은 차이를 보였다. 남부지역은 감소한 반면, 중부지역은 증가했다. 현대제철 당진공장의 일본산 생철 입고량이 큰 폭으로 증가했다.

해운업계 라인업 자료에 따르면 8월 둘째 주 전국 주요 8개항의 수입고철 하역 및 대기물량은 18만 1734톤으로 집계됐다. 전주대비 2.4%(4463톤) 감소했다.

지역별로는 인천 당진 등 중부지역 대기물량이 10만 3902톤으로 전주대비 13.1%(12,032톤) 증가했다. 현대제철 인천항 대기물량은 감소했지만 동국제강 인천항 및 현대제철 당진 입고량이 증가했다. 특히, 현대제철 당진항 대기선박은 15카고로 급증했다. 1카고를 제외한 나머지가 모두 일본산 생철로 배치됐다.

남부지역 대기물량은 7만 7832톤으로 전주대비 17.5%(16,495톤) 감소했다. 광양 및 마산항에서 큰 폭의 감소를 기록했다. 반면, 포항은 한주사이 대기물량이 1만톤 가량 증가했다. 부산항 대기물량은 2만 4000톤으로 전주대비 9.4%(2500톤) 감소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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