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원료가격 전망 및 분석
[팩트체크] 애물단지 된 수입고철 “11.5만톤 하역대기”...중부↓ 남부↑- 제강사 높은 재고에도 수입고철 꾸준히 입고 ‘부담’
스틸프라이스 | 승인 2019.09.26

수입고철 하역 및 대기물량이 큰 폭으로 감소했다. 현대제철 인천공장의 대형모선 카고가 하역을 마치고 출항한 것이 물량 감소로 이어졌다. 중부권 대기물량이 감소한 가운데 남부권 물량은 증가했다. 포항 부산 등의 수입고철 입고량이 증가하고 있다.

해운업계 라인업 자료에 따르면 25일 기준 전국 주요 8개항의 수입고철 하역 및 대기물량은 11만 5401톤으로 집계됐다. 전주대비 25.9%(4만 293톤) 감소했다.

중부지역 대기물량은 6만 8501톤으로 전주대비 42.1%(1만 8337톤) 급감했다.

현대제철 인천공장 물량은 1만 200톤으로 전주대비 80.4%(4만 1800톤) 감소했다. 4만톤급 대형모선 출항이 물량 감소로 이어졌다. 당진공장은 3만 8201톤으로 전주대비 14.0%(6193톤) 감소했다.

동국제강 인천공장 대기물량은 2만 100톤으로 전주대비 8.6%(6193톤) 감소했다. 물량은 감소했지만 대기선박은 6척으로 지난 주와 같은 숫자를 유지했다.

남부지역 대기물량은 4만 6900톤으로 전주대비 25.7%(9600톤) 증가했다.

항구별 대기물량은 광양항 4000톤, 마산항 1만 700톤, 부산항 1만 6700톤, 포항항 1만 5500톤으로 집계됐다. 군산항은 지난주에 이어 수입고철 선박이 등록되지 않았다.

포항항 대기물량이 210%(1만 500톤) 급증했다. 현대제철 포항공장의 수입고철 입고량이 증가하고 있다. 또한 부산항도 25.7%(9600톤) 증가했으며, 수입고철 대기선박은 7척이다. YK스틸 4척, 대한제강 3척이 등록됐다. 반면, 광양항 및 마산항은 전주대비 42.9%와 3.6% 감소했다.

자료 : 선일해운(02-711-9411)

스틸프라이스  steelprice@steelprice.co.kr

<저작권자 © 스틸프라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스틸프라이스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신문사소개철강신문고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결재 계좌 안내
회사명 : ㈜스틸프라이스  |  대표전화 : 010-3358-9166  |  팩스 : 0303-3444-8578
발행소 :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 82길 15(대치동, 디아이타워)556호  |  우편물 : 경기도 안양시 만안구 안양천서로 289. 109동 201호(안양동, 주공뜨란채아파트)
제호 : 스틸프라이스  |  등록번호 : 서울, 아04220  |  등록일 : 2016.11.17  |  발행일 : 2016.3.1
편집·발행인 : 윤용선  |  청소년보호책임자 : 윤용선  |  대표메일 : steelprice@steelprice.co.kr  |   Copyright © 2019 스틸프라이스. All rights reserved.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