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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팩트체크] 수입고철 대기물량 20만톤대 수직 상승- 현대제철 인천 및 당진 대기물량 전주대비 3만톤 이상씩 증가
- 남부권 주요항구 대기물량 전주대비 두 배 이상 늘어
스틸프라이스 | 승인 2020.01.16

수입고철 하역 및 대기물량이 큰 폭으로 증가했다. 연휴로 일시 중단됐던 일본산 고철의 선적작업이 재개되면서 한국 수입량 증가로 이어지고 있다. 1월 둘째 주 주요 8개항의 수입고철 대기물량은 21만 302톤으로 집계됐다. 전주대비 43.5% 증가했다. 수입고철 대기물량이 20만톤대를 넘어선 것은 4주 만이다.

중부지역 대기물량은 18만 2302톤으로 전주대비 35.8%(4만 8097톤) 증가했다.

현대제철 인천공장 대기물량은 10만 6302톤으로 전주대비 44.2%(3만 2597톤) 증가했다. 2척의 대형모선과 함께 소형 선박들의 입고량이 증가하고 있다.

현대제철 당진공장 대기물량은 5만 2500톤으로 전주대비 183.8%(3만 4000톤) 급증했다. 대기 선박 수는 지난 주 4척에서 이번 주 14척으로 폭증했다.

동국제강 인천제강소 대기물량은 2만 3500톤으로 전주대비 44.0%(1만 8500톤) 감소했다. 대형모선이 하역을 마치고 출항한 부분이 감소로 이어졌다.

남부지역 대기물량은 2만 8000톤으로 전주대비 127.6%(1만 5700톤) 증가했다.

항구별 대기물량은 군산항 2500톤, 광양항 4000톤, 부산항 1만 5500톤, 포항항 6000톤 등으로 집계됐다. 이번 주 마산항 대기물량은 없었다.

부산항 대기선박 수는 6척이 등재됐다. YK스틸 3척(8500톤), 대한제강 2척(6000톤) 그리고 화주가 알려지지 않은 1척 등이다.

자료 : 선일해운(02-711-94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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