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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팩트체크] 수입고철 대기물량 20만톤대 지속…고(高)수준 유지- 중부권 대기물량, 현대제철 인천 중형급 대형모선 출항으로 소폭 감소
- 남부권 대기물량 증가 두드러져…군산항 1만톤대 회복
스틸프라이스 | 승인 2020.01.22

수입고철 하역 및 대기물량이 20만톤 대의 높은 수준을 유지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1월 셋째 주 주요 8개항의 수입고철 대기물량은 20만 9648톤으로 집계됐다. 전주대비 0.3%(654톤) 감소했다. 또한 주요 항구들은 구정 연휴(24~27일) 기간 동안 하역 작업을 중단한다. 월말까지 수입고철 대기물량은 높은 수준이 유지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중부지역 대기물량은 17만 1048톤으로 전주대비 6.2%(1만 1254톤) 감소했다.

현대제철 인천공장 대기물량은 8만 8542톤으로 전주대비 16.7%(1만 7760톤) 감소했다. 중형급 대형모선 1카고가 하역을 마치고 출항한 영향이 컸다. 그러나 소형선박의 대기 수가 증가해 감소 폭이 최소화 됐다.

현대제철 당진공장 대기물량은 5만 8432톤으로 전주대비 11.3%(5932톤) 증가했다. 대기 선박 수는 18척으로 전주보다 4척이 더 늘었다.

동국제강 인천제강소 대기물량은 2만 4074톤으로 전주대비 2.4%(574톤) 증가했다. 특이 사항은 내수고철 2척(9000톤)이 라인업에 등재됐다. 26일과 29일 바지선을 통해 내수고철이 인천부두로 입고될 것으로 보인다.

남부지역 대기물량은 3만 8600톤으로 전주대비 37.9%(1만 600톤) 증가했다.

항구별 대기물량은 군산항 1만 100톤, 광양항 4000톤, 마산항 2000톤, 부산항 1만 5000톤, 포항항 7500톤 등으로 집계됐다.

군산항 대기물량이 오랜만에 1만톤대를 회복했다. 또한 부산항 대기 선박 수는 전주와 같은 6척이 유지됐다. YK스틸 3척(8500톤), 대한제강 1척(3000톤), 기타(화주 불명) 2척 등이다.

자료 : 선일해운(02-711-94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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