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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팩트체크] 수입고철 대기물량 “역대 최저”…당진 군산 광양 ‘ZERO’- 현대제철 당진공장 수입고철 배선 중단…역대 유래 없는 사태 발생
스틸프라이스 | 승인 2020.07.02

스틸프라이스 조사에 따르면 7월 1일 기준 전국 8개항의 수입고철 하역 및 대기물량은 7만 7050톤으로 집계됐다. 전주대비 25.6%(2만 6501톤) 급감했다. 현대제철 당진항에 수입고철 입고가 중단되는 사상 초유의 사태가 발생했다. 군산항 및 광양항의 수입고철 입고중단도 지속되고 있다.

중부지역 대기물량 : 5만 2660톤…전주대비 29.8%(2만 2340톤) 감소

현대제철 인천공장 대기물량은 2만 8700톤으로 전주대비 47.2%(9200톤) 증가했다. 그러나 당진공장 수입고철 입고량은 없는 것으로 나타났다. 현대제철의 중부권 전체 대기물량은 인천 물량이 전부이며, 전주대비 2.7%(800톤) 감소했다.

동국제강 인천제강소 대기물량은 2만 3960톤으로 전주대비 47.3%(2만 1540톤) 급감했다. 대기 선박 수도 9척으로 전주보다 4척이 줄었다.

남부지역 대기물량 : 2만 4390톤…전주대비 14.6%(4161톤) 감소

항구별 대기물량은 마산항 2000톤, 부산항 1만톤, 포항항 1만 2390톤 등으로 집계됐다. 이번 주에도 광양항과 군산항의 수입고철 대기물량은 없었다.

철근메이커 3사의 대기물량은 YK스틸 6000톤, 대한제강 4000톤, 한국철강 2000톤 등으로 조사됐다.

자료 : 선일해운(02-711-9411), 스틸프라이스 정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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