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조한 날씨로 산불이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습니다. 건조한 날씨에는 고철장 화재도 주의해야 합니다. 소화기 비치 현황 다시한번 확인해 주시고 수시로 물을 뿌려 주셔야 됩니다.

24일 오전 경인권 고철장에서 고철 상차 중 화재가 발생했다. 건조해진 날씨로 인해 고철 상차 중 스파크가 발생한 것이다. 봄철을 맞아 고철장 화재에 다시한번 신경써야 할 것으로 보인다.

24일 오전 경인권 고철장에서 화재가 발생했습니다. 깡통류 고철 출하를 위해 상차를 진행하는 도중 불꽃이 튀며 차량에 불이 붙었습니다. 깡통류 고철에 부탄가스통이 혼적 된 것으로 보입니다. 매번 구멍을 뚫어 처리하지만 골라내는 것이 쉽지 않습니다.

다행히 이번 사고는 능숙한 관리인 덕분에 큰 피해 없이 빠르게 진화되었습니다. 또한, 가스통이 혼적될 가능성이 보여 차량 뒤쪽에 적재한 것도 피해를 줄일 수 있었습니다.

화재가 발생할 경우 소화기로 1차 진화를 시도해야 하며, 동시에 119에 신고해야 합니다. 화재가 진화된 것처럼 보여도 하부에 불꽃이 남아 있을 수 있어 확실한 진화가 필요합니다.

방통차에서 화재가 발생할 경우 화재 부위의 고철을 빠르게 집어 풀어 헤쳐야 합니다. 부탄가스통이 연쇄 폭발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고철장에서 화재 및 가스통 폭발 사고는 수시로 발생합니다. 봄철을 맞아 다시한번 화재에 신경을 써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저작권자 © 스틸프라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